HOME  >  정보를 나누다  >  TP 뉴스
 
TP 뉴스
사학연금,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 개최
사학연금공단(이사장 이중흔)은 19일 나주본부 2층 세미나실에서 청탁금지 법에 대한 관심 제고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을 개최한다고 밝혔 다.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5일간 열리는 ‘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’의 공단 대 표 프로그램으로 광주·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 14개 기관 의 대표 70여명이 참여해 총 3라운드로 진행되며, 점수 누적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. 이중흔 이사장은 “이번 행사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성황리 에 진행되어 기쁘다.”며, “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에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
한편 청렴문화제는 19일 오전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까지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연극, 영화, 음악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각 기관별로 마련되어 지역 주민 과 기관 구성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진행된다.
사학연금공단 NEW CS슬로건 선정
사학연금공단이 새로운 CS슬로건을 선정하였습니다. 지난 9년간 사학교직원 과 함께 해온 “고객의 웃음이 사학연금의 희망입니다”의 문장형 슬로건에서 탈바꿈하여, 간결하고 함축적인 동시에 교직원의 일상과 공단의 업무생활 간 공감대를 만들어 줄 수 있도록 [기본형] “내일의 행복, 내일의 연금”, [수급자 용] “행복연금, 사학연금”을 새 슬로건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.
매년 연평균 10%씩 증가하고 있는 연금수급자와 재직교직원 간 계층을 세분 하여 맞춤형 슬로건을 제작함으로써, 공단과 고객 간 좀 더 따뜻한 교감을 형 성할 뿐 아니라, 생애주기별 고객서비스를 한층 더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 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사학연금,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‘어디든 놀이터’ 사업 후원
사학연금공단은 23일 나주본부 11층 회의실에서 지역아동의 놀이 환경개선 을 위한 ‘어디든 놀이터’사업 후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밝 혔습니다.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영산포 소재 열악한 환경의 초등학교 유휴공 간을 아동 놀이공간으로 개선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.
한편, 사학연금은 금융교육 기부, 중식비 지원, 노사공동 장학금 전달, 사랑의 연탄배달, 저소득 가정 후원물품 전달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 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.
사학연금, 2016년도 기금운용평가 최고 등급 획득
사학연금공단은 기획재정부 주관 ‘2016회계연도 기금운용평가’자산운용 부 문에서 평가 대상 38개 기금 중 최고 등급인 ‘탁월’을 받았습니다. 이렇게 좋은 성적은 공단이 효율적 자산운용으로 수익률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점수 를 받았기 때문으로 보입니다. 특히, 공단은 평가대상기금 중 가장 높은 기금 운용수익률(3.91%)을 거두었으며, 해외 대체투자와 해외 주식투자에서 각각 8.45%, 7.12%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.
공단은 앞으로도 자산운용시스템 고도화, 자금운용 전문성 강화 등을 통한 운 용수익률 제고로 연금기금의 안정적 증식에 최선을 다할 계획임을 밝혔습니 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