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 >  정보를 나누다  >  TP 뉴스
 
TP 뉴스
사학연금,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 개최
사학연금공단(이사장 이중흔)은 19일 나주본부 2층 세미나실에서 청탁금지 법에 대한 관심 제고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골든벨을 개최하였습니다. 이번 행사는 19일부터 5일간 열렸던 ‘제3회 빛가람 청렴문화제’의 공단 대표 프로그램으로 광주·전남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 14개 기관의 대표 70여명이 참여해 총 3라운드로 진행되었으며, 점수 누적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렸습니다. 이중흔 이사장은 “이번 행사가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성 황리에 진행되어 기쁘다”며, “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에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습니다.
사학연금,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청렴연극 공연
사학연금공단(이사장 이중흔)은 21일 나주본부 2층 세미나실에서 지역주민 과 나주혁신도시 이전 기관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한 ‘청렴연극’을 공연했다고 밝혔습니다. 청렴연극은 청탁금지법위반 사례를 주 제로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청렴의 필요성과 실천에 대 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습니다. 사학연금 관계자는 “청렴문화제의 일환으 로 벌써 3번째 개최하는 청렴연극은 언제나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”이라며, “이를 통해 청렴한 생활이 모두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서로를 이롭게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”고 밝혔습니다.
사학연금, 희망을 서[書]로 나누다!
아름다운 가게 헌책방에 나눔 도서 600여권 전달
사학연금공단(이사장 이중흔)은 21일 나주본부 1층 로비에서 직원들의 기증 등을 통해 모인 나눔 도서 600여권을 광주 용봉점 아름다운가게 헌책방에 전 달했다고 밝혔습니다. 책 속의 지식과 지혜를 이웃과 함께 나누고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나눔 도서는 광주 용봉점 아름다운가게 헌책방 ‘책 나와 라 뚝딱! 꿈 나와라 뚝딱!’ 행사를 통해 판매됩니다. 그리고 그 수익금 전액은 지역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꿈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. 한편, 사학연 금은 노사공동 장학금 전달, 저소득 가정 후원물품 전달 등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